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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표공존동의제도: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상생(相生) 할 수 있을까?

■ 상표공존동의제도, 중소기업과 대기업 상생(相生)의 해법될까?   상표권은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자산 중 하나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상표권등록 과정에서 유사한 상표 간의 충돌은 흔히 발생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가 바로 '상표공존동의제'입니다. 이 제도가 등장한 배경과 필요성, 그리고 미래 과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 상표공존동의제의 정의 및 목적   상표공존동의제도는 두 개 이상의 당사자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적 합의입니다.   이 제도는 상표를 둘러싼 분쟁을 피하고, 각각의 상표 소유자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상표를 공존할 수 있도록 동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024년 5월 1일부터 상..

상표이야기 2024.11.08

2024년 9월호: 에이즈 환자 10대까지, 40%!

에이즈 환자를 치료하는 감염 전문의로서 에이즈의 원인 규명과 성오염 반대(성혁명) 운동에 매진해 온 김준명(70) 연세의대 명예교수는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젊은 에이즈 환자들의 급증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출처: 정거장 캠페인, 김준명 연대 의대 명예교수, 2024-04-09) 김교수는 이렇게 된 원인은 국내 보건당국이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적절한 예방을 하지 못하는 데 있다고 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우리의 전통적인 윤리 개념이 급속히 무너지고 있으며 가족 해체, 사회 해체, 국가 해체로까지 이르게 될 것이라고 내다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에이즈 감염자 중 70% 이상은 동성 간의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됩니다. 이들은 우울증, 불안, 정신분열증과 같은 정신 질환에 시달리고 있으며, 고..

만나항아리 2024.11.05

2024년 10월호: 영적 면역력!

요즘 TV와 SNS를 비롯해 넷플릭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는 24시간 눈과 귀를 자극하는 콘텐츠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는 한번 보면 눈을 떼지 못할 만큼 자극적인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최근의 뉴스를 보면 마약 문제 또한 심각해지고 있으며, 마약에 중독된 20대 젊은이가 일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멀티미디어 시대에 콘텐츠 시장은 더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자들을 불러들이기 위하여 도를 넘는 폭력, 마약, 동성애 등을 이야깃거리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콘텐츠를 이용하는 청소년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콘텐츠물을 접하고 난 후 모방 범죄로 이어질수 있는 위험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는 선과 악의 기준마저 사라지고 있는 듯 보입니다. 미디어 제..

만나항아리 2024.11.05